회원정보

회원 가입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유한회사 열린사회서비스센터(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제공하는 오픈센터(opencenter.co.kr)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일반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①본 약관은 일반회원이 회원가입 시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을 발생 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관한 법률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적용일자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 합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 개정된 약관에 대해 적용일 이전까지 별도의 이의제기가 없을 시에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고 개정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서비스 이용) 

①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내용이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됨에 있어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일반회원의 등록된 메일주소로 서비스 내용의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된 내용 등을 통지할 수있습니다. 
③ 전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페이지를 통하여 일반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일반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인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회원은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운영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⑤ 동일 개인 또는 법인이 보유하는 복수 계정은 미래온커뮤니케이션이 서면으로 ( 이메일 포함 )명백히 승인하지 않는 한 인정하지 않습니다. 
⑥ 미래온커뮤니케이션이 일반회원에게 제공하는 프로그래밍을 어떠한 방식으로든 수정 및 배포하지 않습니다. 위반 즉시 계약은 종료 됩니다. 
⑦ 일반회원 사이트와 관련하여 게재되는 광고나 링크에 대한 모든 사항은 광고주가 아닌 미래온커뮤니케이션에 직접 문의하는 데 동의합니다. 단, 광고주 사이트 내에서의 일반적인 문의 사항이나상품판매에 관한 문의는 광고주에 직접 문의하는 데 동의합니다. 

제 4 조 (권리의 귀속) 

회사가 일반회원에게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제 5 조 (서비스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 회사는 아래 내용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일반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일반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4.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5.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제한기간 등을 일반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6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일반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일반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정한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릅니다. 


제 7 조 (일반회원의 의무) 

① 일반회원은 아래 내용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일반회원정보에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어떠한 방식으로든 서비스 내에 게재된 광고의 내용, 링크, 순서 등을 변경, 조작하는 등의 행위 
3. 광고의 클릭이나 노출을 인위적으로 발생시키는 행위 
4. 회사에서 무료 서비스로 제공하는 문자메시지(SMS)를 조작 하는 행위 및 문자메시지(SMS)를이용해 제3자에게 피해를 발생 시키는 행위 등 법을 위반하는 행위 
5.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침해하는 행위 
7. 다른 일반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8. 타인의 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 등 타인의 허락 없이 타인의 결제정보를 이용하여 회사의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9.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11.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12. 일반회원 관리자를 가장 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3.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14.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일반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15. 다른 일반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6.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여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행위 
17.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18. 일반회원의 계정을 매매, 양도, 명의변경 또는 재판매를 하는 경우 

② 회사는 일반회원이 전 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탈퇴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양도금지) 

일반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할 수 없습니다. 

제 9 조 (서비스 내용 및 기밀유지) 

① 일반회원의 블로그 및 웹사이트는 본 서비스에 적합한 정책 기준에 맞는 심사 후에 선정됩니다. 
② 본 서비스는 공개된 블로그 및 웹사이트에만 광고가 게재됩니다. 
③ 본 서비스는 광고가 게재될 수 있는 적합한 컨텐츠를 보유한 블로그 및 웹사이트에만 광고가게재됩니다. 
④ 일반회원은 회사의 서면 동의 없이, 본 서비스의 기밀 정보를 누설하지 않습니다. 
1. 본 서비스의 기밀 정보에는 본 서비스가 일반회원에게 제공한 프로그램 기타 통계가 모두포함됩니다. 
⑤ 회사는 본 서비스의 내용 및 방법 기타 일체의 사항을 회사 판단에 기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변경일자 이전에 서비스화면에 공지사항으로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을 발송하는 등 적절한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제 10 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일반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② 일반회원은 제7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사전통보 없이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는 일반회원의 서비스 해지신청 및 회사의 승낙에 의해 성립합니다. 

제 11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서비스 방해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일반회원에게 발생한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매체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일반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등으로 인해 입은 손해 등에 대하여는 책임을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2 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일반회원간에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제 13조 (규정의 준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관습에 의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0년 9월 20일부터 적용됩니다. 

기본 정보
아이디 *

사용자 ID는 3~20자 사이의 영문+숫자로 이루어져야 하며 영문으로 시작되어야 합니다.

비밀번호 *

비밀번호는 6~20자로 되어야 합니다.

비밀번호 확인 *
이름 *

이름은 2~20자 이내여야 합니다.

닉네임 *

닉네임은 2~20자 이내여야 합니다.

이메일 주소 *

메일주소는 메일인증 후 비밀번호 변경이나 찾기 등에 사용됩니다.

비밀번호 찾기 질문/답변 *

홈페이지

홈페이지가 있을 경우 입력해주세요.

블로그

운영하는 블로그가 있을 경우 입력해주세요.

생일

생년월일을 입력해주세요.

메일링 가입

메일링 가입이 체크되지 않으면 단체메일 발송시 메일을 받지 않습니다.

취소
XE Login